디어유 버블 출시 | 돈 되는 K팝 팬덤 엑소 샤이니가 매일 말 걸어줘요 한경닷컴
SM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디어유가 코스닥 입성을 추진한다. 핵심 플랫폼인 버블은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월구독형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버블 대박 디어유 하반기 Ipo 추진 글로벌 노린다 경제 경제 기사본문 게임톡
JYP엔터테인먼트가 팬과 가수 간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를 운영하는 SM엔터테인먼트 자회사 디어유 지분을 사들이며 팬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에 나섰다.
디어유 버블 출시. 출처 LYSN 앱 내 버블 bubble 소개 캡쳐. 지난 2017년 설립된 디어유는 팬덤기반의 글로벌 팬 메신저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다.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글로벌 팬 메신저 플랫폼 디어유 버블DearU bubble 스마트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에브리싱이 회사의 대표 서비스다.
현재 13개 회사 총 150여명 아티스트가 이용하고 있으며 JYP 소속 그룹인 2PM 데이식스. 버블은 지난 해 출시 후 현재 23개의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계약을 맺어 총 54개의 그룹 솔로 아티스트 229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서비스를 진행 중으로 현재 120만 구독수2021년 8월 기준를 돌파했다. Sm jyp fnc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21개.
출시 2 년차인 버블은 글로벌 K-POP 팬덤과 아티스트들의 참여덕에 8 월말 유료 구독자 수 120 만명을 달성했다. 버블은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글로벌 팬 메신저 플랫폼으로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를 필두로 국내 연예 기획사 15여 곳과 계약해 아이돌 그룹 nct 에스파 트와이스 있지 씨엔블루 sf9 등 약 40여 그룹이 버블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디어유에 따르면 디어유 버블은 지난해 출시 후 현재 약 120만명 이상의 구독 수를 확보 중이다.
마치 옛날 UFO타운 유타를 하는 느낌이 들더라. 특히 핵심 플랫폼인 디어유 버블은 아티스트와 팬의 프라이빗 메신저 구독 서비스로 아티스트와 팬. 디어유는 팬이 가수와 11 채팅 형태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이하 버블을 핵심 사업으로 한다.
디어유 버블 서비스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68에 이르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을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다. 버블로 뜬 디어유 투자설명서 스타와 팬 잇는 메신저 앱 버블 MZ세대에게 인기 디어유 코스닥 상장 발판 삼아 메타버스 기업 성장 계획. 디어유 버블은 지난해 출시 후 현재 약 120만 이상의 구독수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이 70에 달한다.
버블은 지난 해 출시 후 현재 23개의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계약을 맺어 총 54개의 그룹솔로 아티스트 229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서비스를 진행 중으로 현재 120만 구독수2021년 8월 기준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디어유는 팬덤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 결과 2019 년까지만 해도 연간 80 억원 규모의 영업 적자를 내던 디어유는 2021 년 상반기 기준 매출액 184 억원 YoY 468 영업이익.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 디어유 버블 DearU bubble의 흥행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Sm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fnc. 디어유는 지난해 2월 주요 제품인 디어유 버블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실적이 상승했다.
SM 소속 가수들 중에서는 현재 동방신기 샤이니 슈퍼주니어. 20년 2월 출시한 디어유버블은 2Q21 기준 120만 건의 구독 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와 팬이 프라이빗한 11 채팅방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월 구독 유료 서비스.
공다방 덕질이 세상을 구한다. 이채연은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최종 멤버로 선발되어 걸그룹 IZONE 아이즈원으로 지난 2018년 8월 데뷔. 아티스트 입장에서도 수익화와 팬덤 관리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기에 마다할 이유가 없기에 줄이어 입점했다.
버블의 성공으로 디어유 실적은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머니투데이방송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20211028 1537. 사진디어유 홈페이지 갈무리 14일 디어유에 따르면 디어유가 지난 11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 IPO 절차에 돌입했다.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어유 버블DearU bubble 이하 버블이 회사의 대표 서비스다. 디어유는 2019년 230억원 지난해 22억원의 적자를 냈지만 버블 출시 이후인 올해 상반기 누적 순이익 54억원을 달성했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은 최애 아티스트가 직접 작성하는 개성 넘치는 프라이빗한 메시지가 팬들에게 전송되고 팬들은 11 채팅 형태로 아티스트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유료 구독자만 100만 명. 팬과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하는 프라이빗 메시지 플랫폼 기업 디어유 대표 안종오는 6일 기획사 W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이채연의 디어유 버블 DearU bubble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7년 설립된 디어유는 가수와 팬이 11 채팅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일상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디어유 버블 DearU bubble이하 버블이 핵심 사업이다.
광고 버블은 지난해 출시 이후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등 15개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와 계약해. 디어유버블 서비스는 우수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은 지난 2020년에 출시한 이후 sm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jellyfish 엔터테인먼트 wm 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play m 엔터테인먼트 top media 등 21개의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계약을 맺어 총 49개의 그룹솔로 아티스트 총 202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서비스를 하고 있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은 지난 2020년에 출시한 이후 sm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jellyfish 엔터테인먼트 wm 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play m 엔터테인먼트 top media 미스틱스토리 에잇디엔터테인먼트 등 17개의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계약을 맺어 총 41개의 그룹솔로. JYP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의 100 자회사인 SM스튜디오스가 보유한 주식회사 디어유의 보통주 260만3천192주를 130억여 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4일 공시했다. 2020년에 출시 이후 SM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WM 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톱 미디어.
디어유의 코스닥 상장준비는 지난해 출시 이후 주목을 받고 있는 디어유 버블의 글로벌화를 본격 추진하기 위한 사전포석으로 한국투자증권을. 글로벌 팬 메신저 플랫폼 디어유 버블DearU bubble과 스마트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에브리싱이 회사의 대표 서비스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은 지난 2020년에 출시한 이후 sm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jellyfish 엔터테인먼트 wm 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play m 엔터테인먼트 top media 등 22개의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계약을 맺어 총 50개의 그룹솔로 아티스트 총 205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출시 목적은 가수들과 프라이빗한 대화를 나누며 어쩌구. 결국 요약하자면 팬들과 가수가 카톡하는 것처럼 아티스트가 메세지를 보내면 팬들이 답 최대 3개까지 가능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은 2020년 출시 이후 sm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jellyfish 엔터테인먼트 wm 엔터테인먼트 mnh.
버블의 경쟁력 있는 독점 ip를 기반으로 구독수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다. 디어유는 팬이 가수와 11 채팅 형태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 디어유 버블이하 버블이 핵심 사업이다. JYP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디어유 버블 서비스에.
지난해 출시 이후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등 15개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와 계약해 현재 40팀164명의 아티스트가 합류했다.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률은 359에 달한다. 버블은 지난해 출시 이후 K팝 팬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메시지 서비스로 떠올라 SM뿐만 아니라 다른 소속사 가수들도 합류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81억원 -4억원에서 66억원으로 탈바꿈했다. 디어유 버블 서비스 가입자는 100만명 이상이며 이 중 글로벌 이용자 비중은 72에 달한다.
단독 Sm엔터 알짜 자회사 디어유 이르면 하반기 코스닥 상장 조선비즈
빅스 레오 혁 디어유 버블 13일 오픈 스포츠경향 뉴스배달부
더벨 국내 최고 자본시장 Capital Markets 미디어
돈 되는 K팝 팬덤 엑소 샤이니가 매일 말 걸어줘요 한경닷컴
아이즈원 출신 강혜원 디어유 합류 20일 버블 서비스 신규 오픈
디어유 버블 위드 스타스 런칭 첫번째 주자 청하 톱데일리
디어유 에이핑크 Apink 멤버 개인 단위 디어유 버블 Dearu Bubble 메시지 서비스 오픈 뉴스탭
신비한 Bm 사전 지금은 아이돌 구독 시대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빅톤 디어유 버블 포 플레이엠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 개시 네이트뉴스
게시판 메시지앱 버블 티오피 플레이엠 가수도 참여 연합뉴스
Ipo열전 이수만이 키우고 박진영이 떠받히는 디어유 신규사업 성패가 관건 뉴스웨이
신비한 Bm 사전 지금은 아이돌 구독 시대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위버스 디어유 유니버스 탐색전 끝 팬덤 플랫폼 더 치열해진다